커피와/이야기

세계 최초의 무색 투명 커피 맛 보니-

Coffee Explorer 2017. 7. 24. 20:34


세계 최초의 무색 투명 커피로 알려진 클리어 커피를 맛볼 기회가 얼마 전에 있었습니다.


이 커피는 슬로바키안 아담 나기와 데이비드 나기 형제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신선한 아라비카 커피빈을 사용했지만 특수 공정을 거쳐서 투명해졌다고 합니다. 아무런 화학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밝히면서 진한 콜드브루 커피와 비슷한 맛이라고 강조해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졌는데요. 실제로 만나보니 투명하기는 하지만 완전히 물과 같은 느낌은 아닙니다. 연하게 보리차 등을 우린 것처럼 갈색 톤을 살짝 가진 상태였는데요.


맛을 보니 진한 콜드브루와는 너무나 거리가 멀었습니다. 적당히 태운 커피 원두를 물에 두세 번 우려내서 연한 농도가 된 듯한 맛인데요. 커피 느낌 정도는 가지고 있었지만 쓴맛과 잡미로 인해서 호감을 느끼기는 어려워 보였습니다.


요즘 국제 배송을 통해 5개의 세트에 5-6만원의 돈을 들여 구입해보시는 분들도 제법 있으신 것 같은데, 그럴 정도의 가치가 있을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한번 체험해보시는 것이야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맛으로만 보자면 커피찾는남자 에디터에게는 그 정도 금액을 지불할 가치가 있어 보이지 않았습니다. 구입하시려던 분이 있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혹시 드셔 보신 분이 계신다면 어떻게 느끼셨는지 답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