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이야기

커피와 자아실현

Coffee Explorer 2021. 9. 26. 10:00


자아 실현. 제가 하고 있는 커피를 돌이켜봤습니다.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브루잉 커피… 어느 것 하나, 남의 취향과 강요에 의해 만든 게 없죠. 철저히 저 스스로에 의해 자율적으로 선택한 저의 커피 스타일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곳에서 커피를 무수히 마시며 ‘맛있는 커피’에 대한 기준과 저의 취향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그런 커피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공부해왔죠. 물론 지금의 커피가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메뉴가 대체로 제가 원하는 정도의 수준까지는 올라와 있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그것은 공간과 팀(Team)입니다.

현재의 공간은 애초에 카페로 기획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상권 등의 지리적 특성이나 카페를 위한 공간 자체로의 매력은 많이 부족합니다. 얼른 자리를 잘 잡아서 공간에서도 제 스타일을 찾아서 여러분께 선보이고 싶습니다. 함께 할 팀원을 만나는 것은 더더욱 원하는 바이죠. 지금 당장 먹고 살기는 너무나 힘들고 사업적으로 부족한 재정을 빌릴 곳도 마땅치 않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돌아보니 저는 커피를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커피를 여러분께 내려드리고 있으니깐요. 응원해주시면 더욱 힘을 내서 제 길을 가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coffeexplorer

 

커피찾는남자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나은 커피를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smartstore.naver.com